본문 바로가기

2014/11

(3)
[당신이 얼마나 잘하는가는 문제가 아니다 얼마나 잘하고 싶어 하는지가 문제다] ■ 본문 중에서 그들이 부와 권력을 가지게 된 이유는 부와 권력을 원했기 때문이다.당신은 어떤 곳에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이 비전이야말로 당신이 가진 가장 큰 자산이다.목표 없이는 이룰 것도 없다. # 아이디어는 독점하지 마라 - 30p.아이디어는 열린 지식이다. 소유권을 주장하지 마라. 따지고 보면 당신만의 아이디어란 존재하지 않는다. 이미 다른 누군가가 생각했던 것이거나 허공에 둥둥 떠다니는 생각들에 불과하다. 당신은 그저 아이디어를 발견했을 뿐이다. # 옳은 것은 틀렸다 - 54p.옳다는 것은 지식과 경험에 근거를 둔 판단이며 증명이 가능하다. 과거로부터 전해진 지식은 안전하다고 볼 수 있지만 시대에 뒤떨어져 있다. 창조성과 상반되는 것이다.경험은 지난날의 상황과 문제를 해결하면서 형성된 것이..
[플로리스트] 시즌맞이 테이블 장식: 스프레이형 센터피스 스프레이형 센터피스 Flower & Leaf 장미(후디오스) 6대, 스프레이 장미(아이스윙) ½단, 스토크 ½단, 줄맨드라미 ½단, 은색유칼립투스 ½단, 레몬잎 ⅓단 Color 오렌지계열 라이트 핑크 Sub materials 플로랄폼 받침, 플로랄폼 ½장, 쉬폰 ⅓마, 롤와이어, 오아시스테이프, opp Shape & Tip ① 장미길이[장미얼굴+줄기(플로랄폼 폭+줄기가 꽂히는 길이)]로 사이즈를 정한다. ② 꽃이 옆으로 뉘여 꽂히기 때문에 평소보다 플로랄 폼에 깊게 꽂아준다. ③ 장미 - 레몬잎 - 스프레이 장미 - 유칼립투스 - 스토크 - 줄맨드라미 순으로 꽂는다. ④ 꽃다발이 누워있는 형태를 머리속에 그리며 형태감을 만들어준다. ⑤ 쉬폰 천에 물이 묻지 않도록 오아시스를 opp포장지로 감싼 후, 천을..
[블로터북1] 따뜻한 디지털 세상을 위한 IT 지식백과 ■ 본문 중에서 # '미니멀리즘' 웹디자인을 구현하는 6가지 방법 - 86p. - 원글 source : http://www.bloter.net/archives/197908 스큐어모피즘과 미니멀리즘은 최근 웹디자인 트렌드를 상징하는 단어이자 격렬하게 충돌하는 디자인 흐름의 상징이다. 실제 사물을 웹으로 재현하는 방식의 스큐어모피즘은 애플이 주도하며 트렌드화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최근들어 애플에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스큐어모피즘은 서서히 뒤안길로 사라지는 경향이다. (중략) 1. 플랫 디자인을 적용하라 2. 백색 여백을 살려라3. 선택지를 제한하라4. 볼드 타이포그라피에 집중하라5. 내비게이션을 단순화하라6. 군데군데 컬러를 사용하라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원 찾는 8가지 방법 - 192p..